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생활

병문안 인사말

by 。◕ ‿ ◕。❀ 2023. 4. 20.
반응형

병문안 인사말은 환자에게 위로와 힘을 주기 위한 말들로, 형식적이거나 부정적인 표현은 피하고 긍정적이고 쾌유를 기원하는 내용이 좋습니다. 병문안 위로 문자는 입원 소식, 수술 소식을 들었을 때 가능한 한 빨리 보내는 것이 좋으며, 특히 답장을 바라는 내용은 환자가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포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병문안 인사말의 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문

1. 편찮으시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하지만 잘 이겨내실 거라 믿습니다. 하루빨리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2. 편찮으시다는 소식 듣고 많이 놀랐습니다. 수술도 치료도 다 잘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몸조리 잘하셔서 어서 완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3. 수술 끝나면 직접 찾아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 힘내시고 수술 잘 받으세요!

4. 사고 소식 들었습니다. 얼마나 놀라셨습니까? 그래도 그만하길 정말 다행입니다. 다른 걱정하지 마시고 몸 잘 추스르셔서 곧 만나길 바라봅니다. 

5. 입원 소식을 듣고 놀라서 연락드립니다. 편하신 시간 말씀해 주시면 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 몸조리 잘하고 계세요!

6. 당신의 건강은 우리 모두의 행복인 거 아시죠? 다른 걱정하지 마시고 회복하는 것에만 전념하시어 하루빨리 건강한 일상으로 되돌아오시길 바랍니다.

7. 수술 앞두고 고민이 많으시죠? 수술 잘될 거예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수술 후엔 예전처럼 다시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시길 기도하겠습니다.

8. 힘든 시기에 함께해 드리지 못해 마음이 무겁습니다. 얼른 쾌차하셔서 웃는 모습으로 다시 뵐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9. 입원 소식 듣고 많이 놀랐어! 그래도 밝은 모습 보니 마음이 좀 놓이네. 몸조리 잘해서 얼른 쾌차하길 바랄게.

10. 힘들겠지만 밥 잘 챙겨 먹고 좋은 생각만 하면서 당분간은 회복하는 것에만 전념해.

 

친구 사이에서만 사용하는 은어 또는 표현 방식이 있기 때문에 상대방과 상황에 맞게 적절히 응용하여 쓰시길 바랍니다. 또한 심각한 걱정보다는 힘을 줄 수 있는 긍정적인 말들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랍니다.

 

병문안 시 주의사항 

병문안은 수술이나 입원 후 2~3일 지난 후 방문하되, 방문 전에는 꼭 시간을 미리 약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문안 시간은 30분 이상으로 길어지지 않도록 하며, 대화할 때는 긍정적이고 위로하는 말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병실에서는 지나치게 화려한 옷, 진한 화장, 향수 등은 자제해야 하며, 검은색 옷도 가급적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물을 줄 때는 환자의 상태와 병실 환경을 고려하여 피를 연상시키는 빨간색 꽃, 국화, 향기가 강하고 꽃가루가 날리는 꽃, 딱딱한 음식, 보관하기 어려운 고기류 등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실용적인 생활용품, 음료수, 과일 등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으며, 환자가 좋아하는 것이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인지도 고려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세심한 배려를 하면 환자분께서도 기분 좋게 맞아주실 것입니다.

 

 

병문안은 환자와 가족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됩니다. 따라서 병문안 시 주의사항을 잘 지키면서 긍정적인 말과 위로의 말을 건네주시면, 환자분들께 큰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정보 공유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족발뼈 일반쓰레기? 어떻게 버려야할까?  (0) 2023.04.24
미림 맛술 차이  (0) 2023.04.21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0) 2023.04.20
텐텐 부작용  (0) 2023.04.20
메디폼 교체시기  (0) 2023.04.19

댓글